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 1. 헬싱키↔상트페테르부르크 저렴한 교통수단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15:31

​ 20하나 9)하나 하나.2개~일일이.25(4박 51간의 상트 페테르부르크 1정)북유럽 여행 다녀와서 얼마 나 되었다구.지갑 사정을 고려하지 않고 다녀온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매우 긴 이동이었지만 싼 값에 역시 한번 몸을 혹사해 보았다.상트페테르부르크가 최근(?) 대한항공 직항이 생겨 많은 대힌민국인들이 여행을 떠난다고 들었는데, 정보가 상대적으로 아직 부족한 것 같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기를 자세히 써보려고 한다.​ ​ ​ 첫번째는 헬싱키에서 상트 페테르부르크 이동의 비결.개인적으로 북유럽 여행을 하면서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도 들려보면 너므 좋을 것 같아서 그런 사람들을 위해 헬싱키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 가는 방법을 정리해볼게!

헬싱키 중앙역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동하는 저렴한 방법은 버스와 열차가 있다.본인은 헬싱키→산트는 기차를 이용했고, 산트→헬싱키는 버스를 이용했습니다.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면 기차:여권검사가 기차 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교적 쉽다. 약 4시간~4시간 30분 소요/버스와 비교하는 높은 가격 버스:저가//출입국 심사를 버스에서 내려서 진행되고 심한 매우 귀찮다, 약 5시간 30분~6시간 정도 소요된 것 ​ 내가 이용한 VR의 예매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했습니다.핀란드 내 VR 이용은 앱으로 예매가 가능하지만 러시아로 이동하는 열차는 사이트에서만 예매가 가능하다. https://www.vr.fi/cs/vr/fi/etusivu

영어로 바꿔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된다. 우리는 헬싱키 중앙역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Helsinki"를 선택했습니다. (공항에서 출발하려면 Helsinki Ariport를 선택해야 합니다) 도착역은 St. Petersburg (Finljandski)를 선택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출발 날짜와 틈틈이 보고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QR코드 티켓은 이메일로 받을 수 있으며 휴대전화에 저장해 검사할 때 보여주면 된다. 기차 안에서는 free 와이파이도 사용가능하고 콘센트도 있어서 충전도 마음껏 할 수 있다.

국경을 넘을 때는 열차가 잠시 멈추고 여권 검사가 이뤄지지만 러시아 공무원들은 퉁명스럽고 무섭다. 걸음걸이를 잘하면, 무사히 허가할 수 있다. 나쁘지 않아는 해우소로 1어 나 SIT DOWN sound한번 들은※ 내리면 도착하는 St. Petersburg(Finljandski)역

역에 도착하면 양덱시를 이용해 각자 이동하고 싶은 곳으로 이동하면 돼!

Finlyandskiy 역에 도착해서 숙소로 이동하기 전에 유심을 샀다. 구입한 곳은 MTC라는 휴대폰 대리점이다. 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ㅋㅋ 매우 가까우니 사전에 대충 위치를 찾아보고 이동하면 좋을 것 같다.

다행히 영어를 할 수 있었다. 대개 5일 정도 여행하겠다고 하자 Unlimitied 2주의 유심을 추천하고 줘서 친구들은 그것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300루블, 약 6000원 정도? 매우 쌌습니다. 쟈싱눙 전에 러시아를 다녀온 형이 쓰던 유심을 주는 가게의 내부에 기계로 하나 00루블을 주고 사용을 일주일 연장시켰다. 데이터도 매우 빨라서 자주 사용되었지만 가끔 카카오톡으로 영상통화를 할 때 끊겼다. 그러나 구글맵을 보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다.러시아 번호를 받았기 때문에 우리는 얀덱시를 이용해 숙소까지 이동했습니다.​​

상트로부터 헬싱키로 이동하는 것은 Lux express 버스를 이용했다. 가격은 하나 0유로에서 아주 쌌다!봉잉눙 좀 미리 구입하고 하나 0유로였고, 동지들은 한 3유로였다. 하지만 기차 반 가격입니다! 예매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https://www.luxexpress.eu/

출발지는 St.Petersburg Coach Station의 도착지는 헬싱키 중앙 역에 간다면 Helsinki, Coach station Kamppi로 헬싱키 공항에 간다면 Helsinki, Vantaa airport(T2)을 선택해서 순조롭게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버스를 타는 곳은 "St. Petersburg Coach station"이었다. 그러나, 이 단어 "너"로 구글맵에 찍으면 위치는 나오지 않는다. 그리고 우리는 근처 지하철역인 Metro Obvodny Kanal역까지 택시를 타고 가 버스터미널까지 걸어갔다. 결론적으로 이것이 더 좋았는데 이유는 지하철역 앞에 제래목 상회가 있어서 오래 이동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저녁거리를 사서 가져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걸어서 약 한 0~일 5분 정도 걸리고 버스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버스는 매우 편리하다!!!!좌석도 매우 넓고 개인마다 태블릿이 있다. 인터넷도 되고 와이파도 자주 터진다. 물도 한병씩 주고 이어폰도 하자신씩 준다 거의 비행기급!!!넷플릭스, 도대체 무슨 영문인지 안 들어 유튜브에서 PV와 예능을 본!​ 2자리에 하 쟈싱씩 콘센트도 있고 타우이민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다.화장실도 있는데 아주 쾌적했어요. 만족스러운 버스 탑승이었다.​

​하지만 내리고 모든 짐을 가지고 입출국 검사를 3번은 해야 하고.여권 검사도 5번은 한 것 같다. 이게 정말 귀찮았는데 여권에 찍힌 자동차 모양의 도장을 보니 또 신기한 경험이었던 것 같아도..햐!

나쁘지 않은 헬싱키 중앙역에서 산트로 출발했기 때문에 역에서 환전을 했습니다. 가장 먼저 다녀온 교환 학생 friend이에서 카드를 썼는데 어디서 복제되었는지데 힌 민국의 은행에서 연락이 왔다고 해서 카드는 되도록 쓰지 않기 위해서 50유로 정도를 환전했습니다.헬싱키 중앙역에 도착하면 FOREX BANK가 보이는데 여기서 루브르로 환전하면 된다. (commission은 없다) 바꾸실 때 무슨 영수증 2개를 다 같이 주지만 다시 루브르를 유로화로 전환하려면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 ​ 곳까지 오늘 준비한 상트 페테르부르크 여행 1개, 저렴한 교통 수단의 정리(LUX express, VR기차)및 러시아 유심과 루브르 환전입니다. "이 강 여행기도 제대로 올린다".1번 연기와 걷잡을 수 없다;;www